웹툰│애니│만화│게임│영화│공연

웹툰 추천 먼치킨 <나혼렙/전독시/템빨 등> 이세계/게임/액션/판타지

, (쉼표) 2020. 12. 12. 15:30

1탄 < 이세계 / 게임 / 액션 / 판타지 >

 

 

1. 나 혼자만 레벨업 <카카오페이지>

 스토리 : ☆☆ (5.0/5.0)

 그림체 : ☆ (5.0/5.0)

 

10여 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 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들이 생겨났다. 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 그들을 일컫어 '헌터'라 부른다.

 

E급헌터 였던 주인공이 특별한 힘 (레벨업시스템)을 얻고다른 헌터는 없는 것으로 추정. 현재 스토리의 중반부는 넘어선것 같아 보이지만 여전히 탄탄한 스토리로 수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 웹툰이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화려한 액션과 뛰어난 그림체는 보는이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완전 강추!

<p.s 나 혼자만 레벨업은 소설로 먼저나왔으며, 소설은 결말이 나온 상태입니다>

 

2. 전지적 독자시점 <네이버웹툰>

스토리 : ☆☆ (4.5/5.0)

그림체 : ☆ (4.5/5.0)

 

'이건 내가 아는 그 전개다' 한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다. 오직 나만이 완주했던 소설 세계에서 평범했던 독자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주인공 '김독자'(이름)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집으로 돌아가는길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꺼내들었고,자신만이 즐겨보던 판타지소설 '멸살법'이라 불리우는..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나는 세 가지 방법에 완결까지 정주행(조회수1, 즉 본인만 본 소설)하였다. 그런데 한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새롭게 펼쳐진 세상은 놀랍게도 그 소설에 내용과 일치하였고, 내용을 전부 알고 있는 치트키 주인공 독자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이야기가 시작된다.

 

해당 웹툰 역시 나혼렙처럼 그림체도 좋고 스토리도 탄탄하다. 다만 아쉬운건 소설은 완결이 난 듯 보인다.

허나 아쉬운건 네이버에서 연재일이 2020.05.26이라 아직 웹툰으로는 많이 나와있지 않은 상태이다.

스토리가 아직 초반부 진행중인점이 다소 아쉽다.

3. 템빨 <카카오페이지>

스토리 : ☆☆ (5.0/5.0)

그림체 : ☆ (4.5/5.0)

 

신영우 [유저 네임 : 그리드] 세계 최고의 가상 현실 게임 <SATISFT>, 현실에서나 게임 속에서나, 불운은 항상 그의 곁을 맴도는데.... 퀘스트 수행 중 우연히 발견한 게임 속 로또. '파그마의 기서' 20억 명이 넘는 유저 중 유일한 최강의 레전드리 직업으로 전직 . 지긋지긋한 불운과 악몽 같은 빚쟁이 인생에서 벗어난 최강 플레이어 "그리드", 고인물도 울고 갈 끝판왕이 찾아온다!

 

개인적으로 이 웹툰의 가장 큰 장점은 직업에 있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장르의 웹툰들의 주인공은 대게 강력한 전사나, 마법사류가 대부분이지만 해당 웹툰은 대장장이라는 이색 직업을 통해 스토리 진행 과정에서 주인공의 (흔히 게임에서 분류되는 흰템,녹템,파템,보템,주황or황금 등급의 제작) 아이템 제작과정을 보는 것은 또하나의 즐거움이다. 해당 웹툰도 소설은 완결이 난 듯 보인다. (재밌는건 역시 소설에서 인기를 얻어 웹툰화 된 것 같다) 무튼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웹툰. 강력 추천!

 

 

 

 

4. 달빛조각사 <카카오페이지>

 

 

스토리 : ☆☆☆☆☆ (4.0/5.0)

그림체 : ☆☆☆☆☆ (4.0/5.0)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어렵게 살던 소년가장 이현, 그가 '위드'가 되어 가상현실 게임 로열 로드 안으로 뛰어든다. 그가 게임을 하는 이유는 단 하나, 그건 바로 돈을 버는 것이었다.

 

얼마전에 모바일게임으로 나온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인기가 실감이 날 것이다. 해당 웹툰의 주인공은 단순 직업이 아닌 다소 특이한(?) 직업인 달빛조각사라는 직업을 얻게 된다. 처음엔 좋지 않은 직업이라 좌절을 하지만 이게 왠 떡. 잘만 이용하면 돈벌이 최고의 직업! 다만 해당 작품은 나온 회차는 제법 많지만 이후 연재가 주기적으로 올라오지 않고 띄엄띄엄 올라오고 있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