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애니│만화│게임│영화│공연

웹툰 추천│입학용병 - 액션/학원물 네이버 일요일 웹툰

, (쉼표) 2022. 12. 26. 22:28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및 추천드릴 작품은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일요일마다 연재중인

 

웹툰

액션/학원물

입학용병

YC/락현

 

네이버 일요일 웹툰

 

 

입니다.

 

입학용병 학원물 액션물 일요일웹툰
입학용병 액션/학원물

 

첫줄거리

어린 시절 비행기 추락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유이진.

살아남기 위해 용병으로 살아가던 유이진은 10년 후, 가족이 있는 한국으로 돌아온다.

용병 생활을 했던 유이진(코드네임 '001')은 작전 중 적에게 붙잡힌 강함찬 소령을 구하게 된 계기로 한국에서 가족을 찾고 평범한 고등학생의 생활을 하기로 하지만 한참 힘자랑을 하는 아이들 속에서 생사를 오가는 10년을 지낸 이진은 눈에 띌 수 밖에 없었고 자신을 따뜻하게 맞아주는 가족까지 건드는 사람들과 부딪치게 된다. 그리고 완전히 끊어낼 수 없는 용병으로 살아가던 지난 10년의 사건들이 평범하게 살고싶어하는 이진을 가만히 두지 않는다.


주관적 리뷰 

 

스토리 ★★★★★ (4.5 / 5.0)

 전반적으로 스토리가 탄탄하고 틈틈이 에피소드들을 통해 이진의 지난 용병생활을 풀어내는 과정이 매끄럽습니다.

 또한 우리가 일상이라고 느낄만한 집에서 가족들과의 시간,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시간들이 익숙치 않은 주인공이 하나하나 소중함을 느끼며 배워가는 것을 통해 당연하다라고 여겼던 이 시간들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그림체 ★★★★☆ (4.1 / 5.0)

 전체적인 그림체의 퀄리티는 좋은 편입니다. 초반에는 디테일한 부분들이 살짝 어색하거나 조금 밋밋한 면이 느껴지기도했지만, 중후반부로 가면서 그림체의 디테일이 선명해지고 좋아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액션신도 깔끔하고 어색함 없이 역동적으로 잘 표현해 몰입감을 줍니다.

 

추천도 ★★★★★ (5.0 / 5.0)

 학원물과 액션물은 대부분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가 억지스럽고 쉽게 루즈해지기 마련인데, 100화가 넘는 동안 여전히 몰입해서 정주행중인 몇 안되는 웹툰 중 하나 입니다.

 해당 웹툰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주인공뿐만 아니라 에피소드들을 통해 하나하나 등장하는 주변인물들도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보는 내내 즐거움을 주는 것이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입학용병 유이진 용병시절


이상으로 입학용병 후기를 마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액션물 #주간남성랭킹TOP10 #학원물 #밀리터리웹툰 #먼치킨웹툰 #사이다웹툰 #웹툰추천 #액션물추천 #학원물추천